“더 넓은 안목과 경험을 체험”

동부산노회 연지교회(담임목사 조봉기)는 해마다 해외역사문화탐방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2014년 초 15명의 학생을 선발해 제1기 해외역사문화탐방을 시작한 이후 2017년에도 제3회 해외문화역사탐방팀이 724일부터 84일까지 1112일의 일정으로 스페인 역사문화탐방을 다녀왔다.

이번 탐방팀은 바르셀로나, 세비야, 그라나다, 마드리드 등 스페인의 대표적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곳을 주로 방문했다. 이곳에서 탐방팀은 사그라다파밀라아성당, 구엘공원, 몬세라티수도원, 세비야의 스페인광장, 알함브라궁전, 메트로 폴리탄, 세고비아 로마수도교, 마드리드 왕궁과 프라도 미술관을 둘러보았다.


카톨릭국가답게 지어진 웅장한 성당들을 보며 감탄도 했지만, 관광 명소가 아닌 교회로서의 본질을 생각해보는 중요한 시간이 됐다. 또한 걸어 다니는 장소 그 자체가 문화유적지로 넘쳐나는 것을 보면서 우리 문화의 보존에 대한 소중함과 좋은 문화를 만들어가는 리더가 되어야 함을 느끼기도 하였다. 더불어 일반적인 관광코스를 떠나 자유롭게 코스를 정하여 사람 냄새가 묻어나는 시장도 방문하고 민박을 통해서 숙소 주인들과 식사와 교제도 나누며 색다른 경험도 하는 등 더 넓은 안목과 경험을 하고 돌아왔다.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미래세대 양육과 지원을 목적으로 시작된 연지교회 해외문화역사탐방프로젝트는 중학교 2학년생을 교육대상으로 하며 11월에 서류심사, 지필고사 통해 선발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훈련경비와 탐방경비 전액이 지원되는 장학생으로서 18개월 동안 연지교회 양육위원회 자체 훈련프로그램인 글로벌리더양육과정을 거쳐 최종 해외탐방을 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현재 2016년도에 선발한 4기의 글로벌리더양육과정을 진행 중에 있으며, 앞으로 5기 해외문화역사탐방팀을 1118일에 선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