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M과 라틴아메리카 선교대회 열기로


재미한인예수교장로회(고신) 제33회 총회가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미국 아틀란타 염광장로교회(담임목사 홍창우)당에서 ‘이 언약의 말씀을 이루게 하리라!’(왕하 23:3)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번 재미총회에는 목사 총대 97명, 장로 총대 15명 등 총 112명을 비롯해 해외사절단으로 △한국 고신총회 총회장 김상석 목사, 사무총장 구자우 목사, 고신언론사 사장 배종규 장로, KPM 본부장 김종국 선교사 △대양주 총회 총회장 서상기 목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신임 총회장으로 부총회장 박승순 목사(북서, 타코마 벧엘교회)를 선출하는 등 임원진을 개선하는 한편, 상임위원회 조직 및 사업 보고와 함께 각종 상정안건을 논의하는 등의 회무를 처리했다.


총회 중인 11월 1일에는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세미나가 열려 ‘종교개혁 목회관-하나님의 농부인 부쳐’(김은일 원장, 웨스트민스터신학교), ‘우리는 무엇을 팔고 있는가?’(권수경 목사, 동북노회)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또 이날 저녁에는 염광장로교회의 특별 찬양과 ‘예수를 바라보자’라는 제목으로 김상석 목사(한국 고신 총회장)의 설교와 박재영 목사(전임 총회장)의 축도로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예배가 드려졌다. 예배에서는 배광열 배동자 전문인 선교사 인준식이 거행됐으며, 총회 장소를 준비하고 섬긴 염광장로교회에 총회를 대표해 총회장이 감사패를 전달했다. 첫날 개회예배는 총회장 윤대식 목사의 인도와 총회 주제로 부총회장 박승순 목사의 말씀 선포, 성찬예식, 직전 총회장 박재철 목사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총회에서는 △총회규칙 개정안과 관련 ‘제4장 법인이사회, 상설기관의 1항 총회 직영신학교 이사회 건’은 수정해서 받기로 △총회로고는 영문표기의 ‘The’를 빼고 지난해 32회 총회에 결정된 대로 사용하기로 △총회 배지 제작은 임원회에 위임하기로 △복음대학교에서 신청한 학원선교사역을 위한 청원 건은 총회 직영신학교 이사회로 보내기로 △동북노회가 요청한 노회구역 재조정 건은 동부노회와 동북노회 그리고 수도노회가 협의해서 노회 구역 안을 만들어 제출하도록 △섭외위원회 보고를 받고 2019년 NAPARC 총회를 본 회가 주최하는 일에 관한 준비의 일을 일임하기로, 이와 함께 2019년 NAPARC 총회를 Denver YMCA 수련회장에서 개최하기로 등이 가결됐다. 중남부노회의 복음대 안건 관련해서는 복음대학교는 총회 직영신학교임을 이사회를 통해서 전달 받았다는 것을 총무 박경춘 목사가 구두로 보고했으며, 복음대학교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복음대학교에 이사를 파송하는 건은 총회가 선정한 학원이사회에 일임하여 복음대학교와 의논하기로 했다.


총회는 또 선교위원회 보고와 관련, △장성환 선교사의 정년 은퇴를 이유로 한 퇴임 청원은 허락 △이점태 선교사는 은퇴 선교사임 확인 △김준웅 선교사의 퇴임 청원 허락 △김민관 선교사가 청원한 본부 사역은 안식년 1년 동안 본부 행정에 협력하는 것을 허락했으며, 1년 후 연장에 대해 의논하기로 하고 활동 시 발생하는 비용은 실경비를 지원하도록 △선교훈련원장에 김해진 선교사를 위촉하기로 △한국 KPM과 라틴아메리카 전략 선교대회를 2018년 2월 12-15일 페루 리마에서 개최하기로 △차매경 선교사, 중국에서 미국현지로 선교지 변경하기로 △손낙준 선교사, 중국에서 미국현지로 선교지 변경하기로 △김선훈 선교사가 청원한 콜롬비아 레티샤 지역으로의 선교지 변경은 허락하지 않기로 하고, 새로운 선교지를 연구하여 2018년 5월 1일까지 보고하기로 등이 가결됐다. 이와 함께 본부 행정에 협력하게 된 김민관 선교사가 앞으로 사역 방향에 대해 설명했으며, 선교사들이 인사했다.


총회에서는 또 총회장 박승순 목사가 강도사 고시에 합격한 정희성(템피장로교회) 이형철(산호세한인장로교회)에게 강도사 인허증을 수여했다. 34회 총회는 필라델피아 제일장로교회(담임목사 강학구)당에서 열기로 했다.


이번 총회 신임원은 다음과 같다.
△총회장: 박승순 목사(북서, 타코마벧엘교회) △부총회장: 박석현 목사(서중, 산호세한인교회) 김광일 장로(중부, 한빛장로교회) △총무: 박경춘 목사(중부) △서기: 조영구 목사(서중) △부서기: 정지호 목사(중남부) △회록서기: 정인석 목사(서부, 하늘꿈교회) △부회록서기: 박일룡 목사(서부, 로뎀교회) △회계: 이윤희 장로(중부, 덴버소망교회) △부회계: 신경범 장로(중남부, 늘푸른장로교회)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