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커뮤니티 성과발표

▲ (그림 고신대 제공) cookie0228@hanmail.net
▲ (그림 고신대 제공) cookie0228@hanmail.net
고신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이현철)는 6월 18일(목) 2020학년도 1학기 데이터 기반 러닝 Insider 나눔형 러닝 커뮤니티 성과발표 및 학습 포트폴리오 공모전 시상식을 거행했다.


이번 러닝 커뮤니티 성과발표회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COVID-19, 우한 폐렴) 사태로 비대면 ZOOM 화상 강의를 통해 진행됐으며, 학생들이 1:1 또는 소그룹 학습지원프로그램인 나눔형 러닝 커뮤니티(7회기 운영)를 통해 학우들과 스터디 활동을 하면서 배운 사례를 공유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으로 리더십을 함양할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성과발표회에서는 팀의 다양한 학습주제를 담은 학습결과물이나 학습자료의 포트폴리오 공모전의 결과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열렸다. 이번 학습 포트폴리오 공모전에는 학습커뮤니티 14팀, 튜터링 14팀 등 총 28팀이 공모했으며, 그중 학습커뮤니티 부문 7팀과 튜터링 부문 5팀 총 12팀이 선정됐다.


공모전 결과 학습커뮤니티 부문 대상은 ‘언치스터범’팀(백하희 외 4명), 최우수상은 ‘해피니스’팀(박아현 외 4명)과 ‘복지는 사랑을 싣고’팀(방다현 외 4명), 우수상은 ‘악?악!’팀(강병주 외 7명)과 ‘말과학 뿌시기’팀(김민지 외 4명), ‘Passipon’팀(윤현서 외 4명)이 각각 수상했다.


다음 튜터링 부문에서 영예의 대상은 ‘쿠앤크’팀(박효주 외 1명), 최우수상은 ‘kocha’팀(임현화 외 1명), 우수상은 ‘미아파(mission in plssible)’팀(고에스더 외 1명), ‘Thank you’팀(박지호 외 1명) ‘루하마’팀(정휘승 외 1명)이 각각 수상했다.


이날 공모전에서 학습커뮤니티 대상을 받은 백하희 튜터(팀장)는 “학우들과 재미있게 공부한 결과로 대상을 받게 되었다. 감사하다.”라며, “학습 스터디 활동을 통해 리더십을 키우고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고, 비대면 ZOOM으로 활동해 시간 제약과 같은 미흡한 부분들이 있었지만, 학우들과 함께 협동심을 키우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현철 센터장(교수학습지원센터)은 동영상 인사말에서 “코로나19로 대면학습이 제한됨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상에서 학습 스터디 활동을 자기 주도적으로 참여해 좋은 학습결과물과 자료를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라며 “2학기에도 더 나은 학생 서비스 중심의 질 좋은 학습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작된 포트폴리오는 동 센터에 비치되어 많은 학생의 견본 포트폴리오로 활용되며 고신대 교육성과관리시스템에 공유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