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양시민교회당서, ‘목사님 교회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란 주제로

▲ 2019년 3월 18일 충주양문교회당에서 열린 건강한교회연구소 제9회 양문전국목회자 영성세미나.
▲ 2019년 3월 18일 충주양문교회당에서 열린 건강한교회연구소 제9회 양문전국목회자 영성세미나.

건강한교회연구소(이사장 이선 목사·대표 김종윤 목사)는 하양시민교회(담임목사 하영호)와 함께 9월 26일(목) 동 교회당에서 ‘목사님 교회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란 주제로 2019 하양 교리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


하양시민교회는 장년 및 교회학교 교리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교회 내 교리연구소를 운영하는 가운데 이번에 첫 교리교육 세미나를 열게 됐다.


동 교회는 교회가 이단들의 거짓 가르침으로 공격받고 있는 현실에서 개혁교회와 고신교회의 성경적인 교리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지역 교회들에게 교리교육의 사역을 나누기 위해 이 세미나를 준비했다.


이 세미나에는 정두성 박사가 강사로 나선다. 앞으로 정 박사뿐만 아니라 교단 내 훌륭한 교수들과 교리교육 전문가를 초청해서 교회 내 교리교육에 관한 대안을 제시할 방침이다.


정 박사는 고신 소속 교리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데, 자신의 저서 ‘교리교육의 역사’(세움북스, 2016)와 ‘키워드 카테키즘’(세움북스, 2019)을 중심으로 강의한다. 그는 ‘교리 교육의 역사와 목회자의 역할’, ‘교리교육의 실제’란 제목으로 강의하고 토론 및 질의응답을 통해 실제적인 교회의 적용에 살펴볼 계획이다.


이 세미나와 관련, 하영호 목사는 “교리교육에 대한 목회자들의 생각과 고민을 진솔하게 나누고 싶다.”며 “목회자들이 갖고 있는 교의학적 소양을 교리교육의 현상에서 효과적으로 풀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강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등록비는 1만원이며 교재는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등록은 하양시민교회 053-856-2825, 한광수 목사(010-5334-0983)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