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마당

나는 고신교회에 출석하고 있다. 하 나님의 은혜로 나를 불러주시고 고신 교회에서 자라고 신앙을 키워가도록 인도해 주셔서 참으로 감사하다.

나는 교회에 출석하고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고신교회가 개혁주의 교회 로서 주의 복음을 가장 순수히 파수하 고 전하는 교회이며 성경을 말씀 그대 로 받지 않는 교단이 있다는 것을 알 게 되었다.

어떤 교인들은 말한다. “교단을 구별 해 따질 것이 의미있느냐라고. 어느 교회든지 교회는 꼭 같으니 나 가면 되는 것 아닌가라고. 심지어 어 떤 이는 천주교인이라도 같은 예수님 을 믿고 하나님을 믿는데 다른 것이 무엇이 있느냐고 하는 것도 보았다.

나도 과거 그 차이를 알지 못하고 고 신교회의 소중함을 몰랐다. 그러나 지 금 나에게 교회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당연히 고신교회를 찾을 것이다.

한국사회에서는 여호와의증인, 몰 몬교, 안식교, 신천지, 하나님의교회, 구원파 등 각 교단에서 공인된 이단종 파들조차 교회인양 우리를 유혹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여기에 통합교회는 종교다원주의적 성격과 종교혼합주의적 성격을 지녀 온 WCC에 가입해 있고 남녀가 인권에 있어 동등함을 주장하며 여성에게 목 사나 장로로 임직하고 있다. 신학은 진 보, 신앙은 보수라는 이원적 입장을 지 키고 있는 통합교회는 함께 할 수 없 어 택하지 않을 것이다.

감리교회도 WCC 회원교회로 가입 해 있고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선택교 리를 부인하고 인간의 전적 부패 부인 하는 아르미니안 교리를 공식적으로 받아들이고 있기 때문에 나가지 않을 것이다.

침례교회와 순복음교회도 유아세례 를 거절함으로써 신자들에게서 태어 난 모든 자녀는 언약 안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하나님께 속한다는 매우 귀중 한 하나님의 약속을 잃어버리고 또 어 느 순복음교회는 불교에도 구원이 있 다고 하기 때문에 나가지 않을 것이다.

이제는 내가 만일 서울이나 멀리 이 사를 가더라도 꼭 고신교회를 찾아 출 석할 것이다. 만약 그곳에 고신교회가 없다면 WCC에 가입하지 않은 합신측 교회나 합동측 교회에 출석할 것이다.

나는 성경말씀대로 주의 복음을 신실하게 전하는 고신교회에 출석하고 있는 것이 참으로 행복하고 감사하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