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신총회 고려신학대학원 목회자양성 신학교 인준

▲고신총회와 백석대신총회 총회임원 및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사진 왼쪽부터 고신총회 서기 정은석 목사, 백석대신총회 서기 류기성 목사, 백석대신총회 부총회장 양일호 목사, 고려학원이사장 옥수석 목사, 고신총회 총회장 신수인 목사, 백석대신총회 총회장 유만석 목사, 고려신학대학원장 신원하 교수, 전 백석신대원장 유충국 목사, 고신총회 신학위원장, 백석대신총회 회록서기 김희석 목사, 백석대신총회 부회록서기 강유식 목사)

고려신학대학원(원장 신원하 교수)이 예장 백석대신총회(총회장 유만석 목사) 소속 목사후보생 위탁교육을 실시한다.

예장 백석대신총회와 고려신학대학원이 115일 고려신학대학원에서 백석대신총회 소속 목사후보생 위탁 신학교육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 백석대신총회 소속 목사후보생 신학교육을 고려신학대학원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백석대신 총회장 유만석 목사는 혼자 나오려했는데 백석대신총회로 모여서 건전한 교단이 될 수 있는 기초를 세울 수 있게 된 것이 감사하다.”, “고신 신대원과 MOU를 체결해서 목사후보생을 교육하면 누가 시비를 걸 수 없다. 저희도 안심이 된다.”고 위탁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신대원장 신원하 교수는 “20년 전 신대원을 천안으로 이전할 때 큰 목적이 바른 개혁주의신학으로 무장한 목사를 배출하고, 한국교회 전역에 개혁주의신학을 전한다는 것과 통일시대를 내다보고 수도권에서 전초기지를 마련한다는 것이었다.”, “이번 MOU 체결로 고신교회의 바른 개혁주의신학을 백석대신총회에 전하고 목회자를 기르는데 쓰임 받게 됐다. 20년 전 신대원의 천안이전을 이룬 어른들의 뜻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본다.”MOU 체결에 의미를 부여했다.

MOU 체결에 따라 백석대신총회는 고려신학대학원을 목회자 양성을 위한 신학교로 인준하고 소속 교회들로 하여금 고려신학대학원에서 신학교육을 받도록 적극 지원함과 아울러 위탁받은 학생들이 훌륭한 교육을 받을 수 재정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으며, 고려신학대학원은 백석대신총회로부터 위탁 받은 학생들에게 최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도록 적극 노력하게 된다.

백석대신총회와 고려신학대학원은 위탁교육과정에서 생기는 문제들에 대해서는 신대원 교무위원과 백석대신총회 임원 및 신학위원들이 긴밀하게 의논해 결정하기로 했으며, 백석대신총회 위탁교육생에 대해 교육법, 고려신학대학원 규정, 총회 정책에 따라 위탁교육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날 양해각서 체결에 앞서 총회 임원회는 백석대신총회 임원들과 상견례 자리를 갖고, 백석대신 계속총회 및 백석대신총회 소속 목사후보생 위탁교육과 관련한 관심사를 논의했다. 총회장 신수인 목사는 많은 신학교가 있음에도 고신의 신대원을 선택해준데 대해 감사를 드린다.”, “고신의 개혁주의신학에 따라 위탁해준 학생들을 잘 가르치겠다.”고 말했다.

백석대신 서기 류기성 목사는 총회를 오늘 마쳤고 마지막 시간에 고신 신대원과 MOU를 체결하는 것에 대해 설명했다. 신생교단에 대한 인정과 격려의 의미가 있다고 보고 다들 좋아했다.”, “학생들이 공부 따라갈 것을 걱정하면서도 고신 신대원에서 교육받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백석대신총회의 분위기를 소개했다.

이호욱 기자

▲백석대신총회 유만석 목사와 고려신학대학원장 신원하 교수가 협정서를 교환했다.

▲협정체결 후 백석대신총회 임원들과 고려신학대학원 교수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양 교단 총회 임원 및 관계자들의 상견례 모습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