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사역자 김소중 진보라 서하얀 오은…3월 23일 홍대 온맘씨어터에서

기자간담회에 함께한 찬양사역자 서하얀과 오은

찬양사역자 김소중 진보라 서하얀 오은이 ‘봄의 다이어리’라는 제목으로 공연을 연다. 2024년 3월 23일(토) 오후 3시와 7시 두 번에 걸쳐 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 94-8(서교동)에 있는 홍대 부근 공연장 온맘씨어터(구 제이엘씨어터)에서 마련된다.

문의 및 예약 ☏ 010-4764-2379 온라인 예매

“저희 4명이 찬양사역자이면서 가정에서 아내로, 엄마로, 또 딸로, 며느리로 각자의 자리에서 살아가며 다양한 계절들을 맞이하게 되는데 그런 일상과 감정을 나누고 싶었어요. 3월 ‘봄’에 하는 콘서트이기도 하고 오시는 분들도 저희도 그렇고 봄에 피어나는 꽃들처럼 하나님께서 주시는 참 소망과 사랑이 우리에게 피어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봄의 다이어리라고 지어 봤어요.”

2024년 3월 15일(금) 오전 11시 서울 홍대 부근 온맘씨어터에서 열린 온맘씨어터 다이어리 콘서트 기자간담회에서 오은은 ‘봄의 다이어리’의 의미에 대해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봄의 다이어리에 함께할 서하얀 오은 찬양사역자와 온맘씨어터 안윤근 대표, 온맘닷컴 김택환 대표, 한국 기독교 및 전통문화 영상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버추얼 프로덕션을 서비스하는 ‘부자형제’ 홍성찬 대표와 홍성덕 형제도 함께했다. 서하얀과 오은은 이날 간담회에서 봄의 다이어리에서 부를 노래를 2곡 선사했다.

온맘씨어터 봄의 다이어리 기자간담회에 참석자들

서하얀은 이 공연을 기획하게 된 계기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전했다.

“저희 넷이 잘 맞아요. 그래서 만나면 신앙을 이야기하고 배꼽 빠지게 대화해요. 그런데 우리 4명은 음악적인 색깔은 다 달라요. 색깔은 다른데 잘 맞아요. 그래서 너무 좋아요. 만나면 즐거운 사람들끼리 함께 무언가를 만들어보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좋은 기회로 온맘씨어터 안윤근 대표님을 만났어요. 찬양사역자들을 세워주는 목적의 콘서트를 기획하신다고 하셔서 감사하게도 우리가 함께하게 됐어요.”

국악 전공자인 서하얀은 다음세대예배팀 '테바워십' 리더로, 싱어송라이터인 오은은 와우씨씨엠 ‘오은의 오직 은혜로’의 진행자로 섬기고 있다. 숭실대학교 음악원 교회음악과에 출강하는 진보라는 진보라 정규 앨범 I집 ‘고잉(going)’을 발매했으며 동산교회 전도사로 사역하고 있다.

대표곡 ‘더원합니다’를 비롯해 ‘검으나 아름답다’ ‘땅에 쓰신 글씨’ 외 총 9곡의 자작곡 싱글앨범을 발매한 김소중은 삼일교회 예배인도자, 리턴보이스 발성교정센터 대표, 한국발성교정협회 발성교정사와 실기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 공연의 대상 관객은 30~50대다. 이 세대는 삶의 다양한 단계를 거치며 풍부한 경험과 감정을 쌓아가는 세대다. 사회적, 경제적 책임과 개인적 욕구 사이에서 갈등하며, 삶의 의미와 가치에 대한 고민을 끊임없이 이어가고 있다. 찬양사역자 4명도 이 30~50대다.

이에 이들은 그들의 삶을 이야기했을 때 같은 또래의 사람들이 매우 공감할 것으로 생각하며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이 공연을 통해 기대하는 바다.

“공연을 준비하면서도 정말 배꼽 빠지게 웃으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행복한 마음으로 하고 있고요. 이런 즐거운 에너지들이 관객분들에게 전달되며 좋겠어요. 저희 나이대가 30~50대예요. 우리들의 이야기를 했을 때 내 또래분들이 이야기를 들으면서 ‘그래 나도 저 사람들도 그렇구나. 나만 그런 게 아니었구나’라는 것을 느끼고 위로받으시면 좋겠어요.”

이들은 또 자괴감, 상실감, 두려움, 불안과 외로움 등 불편하고 고통스러운 감정들 뒤에는 항상 하나님이 준비해 두신 소망과 사랑, 평안과 충만함이 있다는 것을 관객들이 꼭 품길 소망하고 있다. 이들은 봄의 다이어리 이후 계획하는 공연과 활동도 알렸다.

“4명이 다 각자 활동하는 솔로 사역자들이라서 각자의 개인 활동을 계속해서 할 것 같고요. 기회가 된다면 함께 음원을 만들거나 이번 공연에 이어서 시리즈로 공연을 기획해서 하면 좋겠다는 생각도 하고 있어요.”

이 콘서트가 열리는 온맘씨어터도 관심이다. 서울 2호선 전철 홍대입구역과 합정역 사이에 위치한 온맘씨어터는 480인치 3면 LED 커브드 스크린과 300인치 천장 스크린으로 구성된 스튜디오다. 음향, 조명, 촬영, LED가 최신식으로 갖추어져 있다.

안윤근 온맘씨어터 대표는 “이 공연장에서는 라이브 방송, 웨비나 형식의 심포지엄 및 포럼, 토크쇼, 북 콘서트, 화보, 제품 촬영, 뮤직비디오,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라며 “차세대 기술과 촬영기법이라 할 수 있는 XR 촬영(Extended Reality: 확장현실)과 VR 촬영(Virtual reality:가상현실)을 씨어터에 있는 LED 스크린에 재현해 로케이션 촬영 보다는 훨씬 적은 비용으로 여러 가지 영상을 촬영하고 구체적으로 사업화할 계획을 지니고 있다.”라고 밝혔다.

<출연>

김소중

대표곡 : 더원합니다.

검으나 아름답다, 땅에 쓰신 글씨 외 총 9곡의 자작곡 싱글앨범 발매

다수의 가수 앨범, 라이브 코러스 세션 및 디렉팅

현) 삼일교회 예배인도자

현) 리턴보이스 발성교정센터 대표

현) 한국발성교정협회 발성교정사

현) 한국발성교정협회 실기강사

서하얀

국악예고, 서울예대, 용인대 졸업

리빌드미니스트리 대표 선교사

주로 인하여, 십자가 그 피로 등 앨범 다수 발매

가야금병창보존회 회원

한국컨티넨탈싱어즈 25th

유튜브 번개탄tv ‘서하얀의 샬롬굿데이’ 진행

현 다음세대예배팀 ‘테바워십’ 리더

오은

CBS ‘올포원’ 패널

와우씨씨엠 ‘오은의 오직 은혜로’ 진행

정규 I집 ‘작은 손의 기도’

정규 2집 ‘오늘도 나는 죽습니다’

5장의 디지털 싱글

다수의 곡 피쳐림 및 코러스 참여

대표곡 : 작은 손의 기도, 언더우드의 기도, 걸음마, 다시 복음 앞에 등

진보라

전) 서울장신대학교 & 대학원 서울신학대학교 등 출강

온누리교회 성가사

Big choir 지휘자

현) 숭실대학교 음악원 교회음악과 출강

동산교회 전도사

앨범) 진보라 정규 I집 ‘고잉(going)’ 발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