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권 장로의 사랑 실천

갈라디아서 514절의 말씀인 네 이웃 사랑하기를 네 자신 같이 하라를 삶 속에 몸소 실천하는 인물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서일권 장로(5영도교회).


본보 1243(121일자) 3면 보도를 통해 경남노회 합산교회(담임목사 이수혜)의 안타까운 화재소식을 접한 서일권 장로는 전소된 예배당 전체를 자신의 사비를 털어 신축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동 교회는 약109(33) 규모의 예배당에 남은 것이 하나도 없을 정도의 큰 피해를 당했다. 피해 추산이 7천 여만원 정도이며, 교회당을 개보수하는 비용만 15천만원 이상이 들 것으로 예상됐었다. 하지만 농촌의 작은 교회이다 보니 교회 자체적으로 개보수를 하는 것도 힘든 상황이어서 목회자와 성도들이 근심하고 있었다.


이 소식을 접한 서 장로는 교회당을 개보수하는 것보다 모든 것을 새로 짓는 것이 낫다고 판단, 최신공법을 이용해 합산교회의 이전의 모습을 고려하면서도 새롭고 멋진 예배당으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성도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규모 약109(33) 보다 33.057851(10)을 증축했으며, 최근 잦은 지진을 고려해 내진공법을 적용하는 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서 장로는 이런 일로 나를 내세우고 싶지 않다. 누군가는 해야 할 일이었다. 합산교회의 안타까운 소식을 듣고, 예배당 신축을 하는 것이 내가 해야 할 일임을 깨닫고 시작하게 된 것뿐이다면서, “모든 것은 하나님께서 하시는 것이다. 이번 일도 그저 나를 통해 진행되는 것일뿐이다. 하나님께서 나를 쓰신다는 것이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서 장로는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에이투지건설을 통해서도 많은 선행을 해 온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