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교회 부설, “IT기술로 복음전파한다”

동대구노회 동일교회 부설 연구기관인 동일 프로이데 IT 선교연구소(이사장 오현기 목사, 소장 김태형·DFIT)’11일 오후 동일교회 복음센터 406호에서 개소됐다.

동일교회(담임목사 오현기) 당회와 성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개소식은 김태형 소장의 인사말, 임동제 장로의 기도, 오현기 이사장의 인사말, 김태형 소장의 DFIT 사역소개, 커팅식, 앱체험 및 연구실 둘러보기 순으로 진행됐다.

IT기술을 통한 복음전파를 목적으로 세워진 DFIT다가올 IT 시대를 준비하며 일어나게 될 다양한 변화에 대해 교회와 선교 사역이 확장 되도록 필요한 콘텐츠와 다양한 플랫폼을 연구하고 개발하고 교회의 다양한 사역과 행사를 내부에 알리고 홍보하여 성도들의 참여를 동원하고, 외부에 행사의 내용들을 알려서 교회의 전반적인 이미지를 향상시켜 전도의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홍보사역을 감당하기 위해 설립됐다.

DFIT기획 전략 수립 홍보 컨텐츠 제작 대회홍보 소셜 네트워크 운영 등의 사역을 수행하게 된다.

DFIT는 홍보를 행사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인식하고, 전문적인 교회와 선교 사역이 확장 되도록 필요한 콘텐츠를 연구하고 각 행사의 성격에 맞는 전략을 구상한다. 특정 행사를 주관하는 부서와 기획미팅을 통해서 행사의 목적, 대상, 예산, 목표, 시장분석 등을 하고, 필요한 홍보전략을 구성한다. 그리고 그에 맞는 홍보매체 (인터넷, 홈페이지, SNS, 신문, 라디오, TV, 인쇄, 우편 등)를 통해 홍보한다.

홍보에 필요한 영상 및 이미지 컨텐츠를 제작한다. 사역 전체의 디자인 통일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결정하고,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를 제작하여 제공한다.

결정된 홍보 전략에 따른 대외홍보 업무를 감당한다. 매스미디어(TV, 라디오, 신문 등)를 활용한 홍보 , 우편홍보, SMS 문자 홍보, 인터넷 홍보 업무등에 관한 구체적인 업무를 감당한다.

인터넷을 통해서 활동을 알리고, 영향력을 주는 통로는 SNS가 가장 강력한 도구이다. 다양한 SNS 플랫폼들을 운영하며 동일교회의 사역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동원하는 역할을 감당한다.

DFIT는 뿐만아니라 비전트립 앱도 개발한다. 개인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 선교지에 있는 현지인들에게 그들의 언어로 복음을 들려줄 수 있는 앱으로 활용한다. 현지어를 몰라도 그들에게 복음을 정확하게 전해 줄 수 있는 획기적인 도구를 갖게 된 것이다. 이제 선교현지에 있는 현지인들에게 그들의 언어로 복음을 전해줄 수 있게 된다.

또한 DFITSMART VOTE를 운영한다. SMART VOTE는 교회 중직자 선거를 위해서 특별히 개발된 모바일 전자투표 시스템인데 기존 방식을 완전히 탈피하여 개인 스마트폰으로 투표를 실시하는 새로운 방식의 선거솔루션이다. 투표가 마치는 즉시 정확한 결과가 도출되며, 1차 당선자가 선정된 후, 정해진 배수에 따라 2차 후보를 자동 계산하여 곧바로 2차 선거를 실시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없거나 사용이 미숙한 분들은 특별하게 개발한 종이투표 전자입력시스템을 통해 모든 성도들이 아주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선거에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과 투표 즉시 정확한 결과를 보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동일 프로이데 IT 선교연구소(DFIT.or.kr) 대구광역시 동구 장등로 8. 동일복음센터 406.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