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세대 글로벌리더로 육성

연지교회(담임목사 조봉기)는 부산지역 고등학교 1학년 학생 9명과 함께 지난 723일부터 83일까지 영국으로 역사문화탐방을 다녀왔다 .


이번 탐방을 다녀온 학생들은 부산연지교회 양육위원회가 주관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해외역사문화탐방 제4기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다. 이들은 2016년 중학교 2학년, 도서 5권을 읽고 지필고사를 통과해 선발돼 16개월간의 양육과정을 거쳐 영국으로 역사문화탐방을 갈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 양육 과정은 세계사, 미국사, 원어민과의 영어회화, ICT 소양교육, 진로탐색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현재 5기 해외역사문화탐방팀이 양육과정 중에 있으며, 다음 제6기 장학생 선발이 진행 중이다. 동 교회는 98일까지 지원서를 받아 선정된 5개의 도서 중 출제되는 지필고사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지필고사는 오는 1117일에 실시되며, 선발된 학생들은 겨울방학이 시작됨과 동시에 바로 양육 교육에 들어간다.


미래세대 글로벌리더 육성을 위한 해외역사문화탐방은 처음 부산진구 학생을 대상으로 시작됐으며, 부산시내 전 지역 중학교 2학년생을 대상으로 범위를 넓혔다.


한편 역사문화탐방은 위너콤()의 후원으로 시작해 현재 9개 사업체가 후원에 참여하게 됐으며, 연지교회 소속 미래세대양육위원회가 교육과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연지교회 홈페이지(www.yeonji.org)를 참고하거나, 연지교회(051-817-0603, 010-3833-0896)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