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가 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12가지

게리 채프먼 지음, 박상은 옮김/ 생명의말씀사/ 12,000


부모가 된다는 것은 결코 만만한 일이 아니다.

엄마는 임신으로 인한 여러 가지 불편을 감수해야 하고, 아기를 품에 안은 아빠는 아이가 갑자기 울어대는 이유를 알지 못해 안절부절 못한다. 결혼생활과 가족에 대해 평생을 연구해온 저자는 육아는 경험해볼 만한 일이고, 힘들지만 결코 후회하지 않을 복된 일이라 단언한다. 당황스럽고 난감하게 만드는 배변훈련, 아이와 같이 놀기, 어린이집과 유치원 정하기, 자녀에게 사과하는 것의 중요성, 자녀가 시간과 돈과 부부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이르기까지 이 책의 저자는 자신의 책을 통해 특유의 따스한 어조로 육아에 관한 모든 것에 대해 실제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노년의 삶과 성경적 상담

노경묵 지음/ 예영/ 11,000


이 책의 저자는 교인의 삼분의 일이 노년기 성도이며, 경로대학에서 많은 노인들이 교육받기 위해 참여하고 있어서 환경적으로 노인을 접할 수밖에 없는 환경 속에 살고 있다.

저자는 노인들이 위기를 겪는 모습을 보고, “어떻게 하면 위기를 겪는 노인들을 효과적으로 도와서 노년의 삶을 풍요롭게 변화시켜 줄 수 있을까?”라는 고민으로 이 책을 집필하게 됐다고 말한다. 노년의 위기를 겪는 노인에게 성경적 상담을 통해서 위기를 바라보는 시각을 바꾸게 하고 그것을 인간의 방법이 아닌 하나님의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대해 다루고 있다.


더 깊은 사귐

사바리오 먼고· 마리에타 델라 페나 지음, 유해룡 옮김/ 두란노서원/ 10,000원


11장으로 나눠진 이 책은 우리가 성장하면서 얻게 되는 하나님에 대한 이해,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여러 종류의 기도를 시작으로 향심기도의 정의와 다양한 의문들과 실천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의 핵심 목적은 궁극적으로 영적 여정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성령 안에서 사는 삶이 무엇인지를 발견하도록 도와주는 데 있다. 이 영적 여정을 보다 용이하게 해주는 기도로서, 이 책은 향심기도 훈련과 렉시오 디비나 훈련들을 제시하며 이론적, 실천적으로 훈련을 실행하도록 돕고 있다.




한국의 무슬림

공일주 지음/ CLC/ 10,000


오랫동안 이슬람을 연구해온 저자가 이슬람을 진단하는 이 책은 이슬람 현장에서 무슬림이 말하는 이슬람과 한국에 체류하는 이주민 무슬림의 실태와 특징을 기술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아랍어 꾸란을 한국어로 잘못 번역한 데 따른 이슬람에 대한 오해를 지적하는 한편 이슬람의 여러 주제들을 문답형식으로 쉽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국내 이주 무슬림들에게 어떻게 복음을 전할 것인가 하는 전도 전략과 함께 책의 부록에서는 이슬람에서 핵심적인 책으로 간주되는 꾸란, 하디스, 시라에 대해 문답식으로 해설한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