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파이퍼의 돈, 섹스 그리고 권력

존 파이퍼 지음, 박대영 옮김/ 생명의말씀사/ 12,000


오늘날 돈과 섹스, 권력의 문제는 한국 사회뿐만 아니라 모든 사회에 걸쳐있는 인간의 중심 이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로 넘어지고 심각한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는가? 물론 여기에는 교회도 예외가 아니며 어느 누구도 예외가 없다.

본서는 인간의 내면 근원에 자리 잡고 있는 돈과 섹스, 권력의 문제에 자리 잡고 있는 인간의 근본문제를 포괄적으로 접근해 심도 있게 다루고 있다. 미국의 대표적인 설교자 중의 한 사람인 저자는 날카로운 통찰로 돈과 섹스, 권력이 인간에게 세 가지 중요한 기회이자 동시에 위험한 자리라고 설명한다.



팀 켈러의 내가 만든 신

팀 켈러 지음, 윤종석 옮김/ 두란노/ 14,000


이 책은 숱한 현대인을 쥐락펴락하는 , 섹스, 권력, 성공의 공허한 약속과 우리 속에 교묘하게 숨은 문화와 종교의 우상을 해부하고 있다. 특히 이 작업을 위해 친숙한 성경 인물의 이야기와 그들 내면의 움직임을 면밀하게 관찰했다.

이 책은 아브라함과 평생소원, 야곱과 사랑, 삭개오와 돈, 나아만과 성취(성공), 느부갓네살과 권력, 마지막으로 요나를 통해서 문화와 종교의 가짜 신을 살펴보며 그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지금도 계속해서 쓰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를 통해 저자는 우상이 점령한 현대 사회를 진단하고, 유일하신 하나님께로 돌아가자고 경종을 울린다.


의도적으로 제자훈련하는 교회

에드먼드 챈 지음, 박주성 옮김/ 국제제자훈련원/ 15,000


저자는 제자훈련의 불모지나 다름없는 싱가포르에서 30년 이상 오직 제자훈련 하나만으로 제자를 세우는 제자를 배출해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제자훈련 네트워크를 통합한 <의도적 제자훈련 교회>(IDMC, Intentional Disciple-Making Church) 콘퍼런스를 통해 35개국, 400여 개의 교회, 5천여 명 이상의 지도자와 함께 비전과 노하우를 공유해왔다.

저자는 단지 한 명의 회심자를 얻는 것을 넘어 한 명의 제자를 세우고, 한 명의 제자로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제자를 세우는 제자를 통해 주님의 목적과 의도에 순종하려는 리더들을 위해 이 책을 썼다고 밝혔다.



인간의 번영

미로슬라브 볼프 지음, 양혜원 옮김/ IVP/ 17,000


이 책에서 저자는 종교는 모든 사람이 일상적 삶을 긍정하면서도 초월적 부름에 응답해 살도록 이끌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또한 세계종교와 지구화의 관계에 구조적 양가성이 있음을 전제하고, 현재의 지구화를 악마화하거나 신성시하지 않으면서 좋은 인생에 대한 종교의 척도로 지구화를 평가할 것을 제안한다. 지구화가 인간의 진정한 번영과 지구적 공공선에 기여하도록 종교가 도울 수 있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