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세상을 위한 구약 윤리

존 바턴 지음, 전성민 옮김/ IVP/ 10,000


구약이 하나님이 지으신 온 세상을 향한 윤리적 비전을 품고 있음을 보여 주는, 명쾌하고도 실제적인 안내서.

우리는 흔히 구약 윤리를 시대에 뒤떨어지는 옛 법조문 정도로 경시한다. 저자는 이러한 고정관념에 의문을 제기하며, 구약 윤리가 오늘날의 삶뿐 아니라 창조 세계 전반에 적용될 수 있음을 탁월하게 논증한다. 특히 구약 내러티브의 특수성, 자연법적 토대, 인간의 존엄성에 대한 강조를 조명하며, 치밀한 논증으로 구약 윤리에 대한 오해를 해소한다.




오늘, 제자로 살기

카일 아이들먼 지음, 정성묵 옮김/ 두란노/ 13,000


팬에서 벗어나 온전히 헌신된 예수님의 제자로 변하는 기적이 시작된다. 이제 매일 '팬이 되지 않고 제자가 되기'로 결단하고 실천하라.

이 책을 길잡이 삼아 새로운 통찰과 이야기, 격려, 성경의 진리, 지혜로 가득한 75일간의 여행을 하다 보면 저자의 전 작인 <팬인가, 제자인가>의 원칙들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될 것이다.

가끔씩 얼굴을 내비치는 팬이 아니라 매일 예수를 따르는 제자로 살라. 예수님과 더욱 더 진정한 관계로 나아가게 될 것이다.




아빠, 엄마 너무 힘들어요!

에번 O.플레스버그 지음, 장보철 옮김/ CLC/ 12,000


미국에서 약 2천만 명의 아이들이 이혼한 부모 사이를 왔다 갔다 한다. 매번 바뀔 때마다, 머무는 곳을 매번 바꿀때마다, 아이들은 단지 자신들만이 볼 수 있는 무거운 짐과 두려움에 직면한다.

이혼한 부모를 둔 자녀들이 환경의 변화에 따라 경험하는 심리적, 물리적 불안과 아픔을 그들의 편지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부모의 이혼 이후 가정의 혼란 속에서 홀로 힘없는 작은 목소리로 흐느끼는 어린 영혼의 외침을 들려준다.




하나님과의 동행

라니어 번즈 지음, 박광영 옮김/ 개혁주의신학사/ 20,000


하나님의 임재라는 성경신학적 주제를 가지고 이와 관련된 성경 본문을 분석하며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임재의 다양한 형태를 소개하고 있다.

창조에서 드러나는 하나님의 임재에서부터 시작하여, 인간의 죄와 타락에도 꺾이지 않았던 하나님의 엄청난 임재의 역사를 거쳐서,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님의 임재 속에 절정에 이른 완벽한 하나님의 임재까지 세밀하고 감동적으로 그려내고 있다.

또한 역사 속에 임하신 다양한 하나님의 임재의 모습을 밝혀주면서 하나님과의 동행이 어떤 모습으로 구체화되었는지 알려준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