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나라를 욕망하라

제임스 스미스 지음, 박세혁 옮김/ IVP/ 17,000


하나님 나라를 욕망하는 급진적인 제자 형성의 길을 모색한다!

저자는 인간 본성의 자리가 머리가 아닌 마음과 오장육부에 있음을 밝혀내고, 참된 욕망을 형성하는 것이 진정한 그리스도인 됨의 핵심 요건이라고 주장한다.

하나님의 창조 세계를 긍정하면서도 독특한 기독교적 정체성을 형성하는 기독교 예배를 강조하는 저자의 통찰은, 현대 사회 한가운데서 길을 찾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성경적 신앙을 토대로 세상 속의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아갈 실천적 지혜를 제시한다.




선택과 자유의지

로버트 피터슨 지음, 윤성현 옮김/ CLC/ 16,000


이 책은 그동안 논의되어진 선택과 자유의지에 대한 대표적인 두 입장 칼빈주의와 알미니안주의의 여러 논쟁들을, 교회사와 성경중심으로 접근한 책이다.

특히 개혁주의자인 저자 특유의 날카로운 질문들을 통해, 읽는 독자들로 하여금 양 진영의 입장들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더 나아가 상호 보완적인 대화를 독자들에게 들려준다.

이 책을 통해 추상적으로 알아왔던 하나님의 선택과 인간의 자유의지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얻게 될 것이다.




78기 무릎경영

최복이 지음/ 교회성장연구소/ 12,000


국내 죽 프랜차이즈 업체 부동의 1위를 수성하고 있는 본죽. 지금은 수많은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지만, 첫 시작은 가족의 생계를 위해 발버둥 치던 절박함이었다. 계속되는 사업 실패, 빚 독촉, 정신적인 불안정. 모든 것이 이해할 수 없는 고난들로 가득 차 있던 때 하나님이 주신 한 알의 밀알이 되어라는 비전을 따라온 시간들. 사명이 담긴 한 그릇의 죽이 가정을 살리고, 이웃을 살리며, 하나님 나라를 확장해 가는 도구가 되기까지. 최복이 대표의 78기 무릎경영. 이 책을 통해 하나님께서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그리고 고난을 통해 우리를 향한 계획을 어떻게 이루어 가시는지 깨닫게 될 것이다.


치열한 복음

김병삼 지음/ 두란노/ 12,000


2천 년 전 바울은 타락해 가는 고린도 교회를 향해 무섭게 비판하고 훈계했다. 그 편지는 눈물 섞인 사랑이었다.

이 책은 고린도 교회를 향했던 바울의 메시지를 현대의 언어로 다시 외친다. 저자는 잘못된 길에서 돌이키고 성숙하여 치열하게 사는 것이 어떻게 사는 것인지를 조목조목 제시하고 있다. 또한 고린도전서를 거울삼아 우리의 지금을 점검해 보자고 말하며, 분명한 복음에 세상 것을 덧칠하지 말고, 종교도 교파도 내려놓고 오직 복음을 삶에 덧입히자고 말한다. “언제까지 어린아이로 있겠습니까?”, “나를 본받으라 말할 수 있습니까?”, “무엇을 위해 조바심 내며 삽니까?” 그 질문에서 우리는 지금의 교회를 향한 주님의 애타는 사랑을 듣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