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책자 <종교개혁자들과의 대화>시리즈 12권!!!

500년 전 1517년에 하나님께서는 루터와 그의 95개 조항의 반박문을 통해 중세교회의 거짓과 부패를 통렬하게 질책하셨고, 이후 개혁자들을 통해 교회를 오직 성경’, ‘오직 믿음’, ‘오직 은혜’, ‘오직 그리스도’, ‘오직 하나님께 영광이라는 토대 위에 새롭게 세워가셨다.


2017, 종교개혁 500주년이라는 뜻 깊은 해를 맞아 출간된 소책자 <종교개혁자들과의 대화> 시리즈 12!!!


유럽사회 전체를 개혁한, 아니 세계 역사의 흐름을 바꿔놓은 말씀운동으로서의 종교개혁과 개혁자들을 오늘날 우리 시대에 살아있는 역사로 다시 불러낸 이 12권의 책은 각 권마다 주제를 갖고 있어 매우 흥미롭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목회자들에게는 2017년의 월별 목회 주제로 정해 설교문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다음세대를 이끌어갈 학생들과 청년들에게 종교개혁의 진정한 의미를 생각하게 한다.



우리가 신앙인으로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주제를 담은 이 소책자 시리즈는 분명 그 어떤 마음의 양식보다 유익할 것이다. 고신총회 종교개혁500주년준비위원회(위원장 박영호 목사)에서는 12가지 다양한 주제를 갖고 있는 <종교개혁자들과의 대화> 소책자 시리즈에 대한 독후감을 모집한다. 소책자 시리즈를 읽고, ksnews@chol.com로 접수된 독후감 중 선정된 작품은 본보에 소개되는 한편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1: 예배의 달(종교개혁과 예배) 2: 교회의 달(종교개혁과 교회) 3: 역사의 달(종교개혁과 역사) 4: 교육의 달(종교개혁과 교육) 5: 가정의 달(종교개혁과 가정) 6: 정치의 달(종교개혁과 정치) 7: 경제의 달(종교개혁과 경제) 8: 문화의 달(종교개혁과 문화) 9: 학문의 달(종교개혁과 학문) 10: 교리의 달(종교개혁과 교리) 11: 과학의 달(종교개혁과 과학) 12: 선교의 달(종교개혁과 선교)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