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예배의 길라잡이

임경근 목사(다우리교회)콕 집어 알려주는 가정예배 가이드’(임경근 지음/ 생명의말씀사/ 12,000)가 출간됐다.


다음 세대를 두고 고민하는 교회와 교사, 부모들과 마찬가지로 임경근 목사는 네 자녀를 둔 아버지로서 이 문제를 두고 씨름해왔다. 임 목사는 그 해결책이 잃어버린 보물, 가정예배에 있음을 깨닫고 네덜란드 유학 시절부터 몸소 실천한 가정예배를 네 자녀와 함께 생활에서 직접 적용하며 오랜 시간 훈련하고 노력해왔다. 그렇게 가정의 질서와 평강을 되찾은 저자는 어느 샌가 가정예배 전도사가 되어 있었고, 지금도 몸소 경험한 가정예배의 중요성을 한국교회와 가정들에게 전하고 있다.


이 책은 가정예배에 대한 정보를 독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때문에 처음 가정예배에 도전하는 가정이라도 오늘부터도 당장 시작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우리 집만의 특별한 가정예배를 세우기까지 필요한 모든 것들을 조목조목 짚어주면서도, 가정예배가 엄청나게 특별한 절차를 요구하는 것이 아닌 일상 가운데 이루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이다. 특히 이 책은 부모들이 가정예배를 부담이나 의무감에서 벗어나 가정에 주신 복된 시간으로 자연스럽게 누릴 수 있도록 독자들을 안내한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