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개혁의 의미를 재조명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뮤지컬 루터의 시리즈 세 번째 공연이 오는 72일 성락성결교회에서 공연된다.


이번 공연은 지난 두 차례의 공연을 통해서 루터가 종교개혁을 시작하게 된 동기와 함께 루터와 보라의 만남이 얼마나 의미가 있는지에 대해 재조명했다.


이번 시리즈 세 번째의 내용은 부제가 말해주듯 풍자다. 당시 카톨릭 성직자들의 부패와 타락상이 상상을 초월하는 내용기 때문에 풍자로 표현했다.


막이 열리면 교황과 추기경이 교황청의 마당을 걸으며 대화하는 장면으로 극은 시작된다. 이 둘의 대화를 가만히 들어보면 세상 권력자와 나누는 이야기라 해도 모자람이 없다. 뒤이어 등장하는 대주교와 보좌신부의 대화 역시 세상의 권력을 나누기 위해서 벌이는 권모술수와 아부 못지않다.


또한 이 네 명의 성직자의 대화를 통해서 먹이사슬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모습에 그 누가 종교개혁을 마다할 것인가?”라는 것이 이번 공연의 포커스이다. 동시에 현재 교회가 500년 전의 일은 비판하면서, 지금의 모습이 그러한 모습을 닮아가고 있는 것을 비판하고 있다.


뮤지컬 루터시리즈는 93일에 4편인 뮤지컬 루터-오직 믿음!’이 공연되고, 10월 마지막 주의 종교개혁주일에 뮤지컬 루터 시리즈의 완성된 형태의 공연인 뮤지컬 루터가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이 공연은 누구나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