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 실화 영화 ‘위대한 임무’

나치가 점령한 어둠의 시대에 한줄기 희망을 외친 네덜란드 대학생 비밀조직의 감동적인 실화 영화 위대한 임무가 주인공 한스, 아티, 피트의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는 대의를 위해 목숨을 건 임무를 수행했던 세 사람의 진심이 우러난 대사와 굳은 결의의 찬 표정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네덜란드 대학교의 평범한 물리학과 학생이었던 한스 폴레는 자신의 눈 앞에서 희생된 유대인의 모습을 보고 대학생 비밀조직 틴에이지 아미에 가입해 여러 활동을 펼친다. 생명의 위협 속에서도 위대한 임무를 수행한 한스 폴레의 진정성이 담긴 캐릭터 포스터 속 대사는 관객들의 마음을 울린다. ‘틴에이지 아미의 리더인 피트 하톡은 우리가 할 수 있는 최고의 사랑은 친구를 위해 죽는 거 아닐까?”라는 그의 말처럼 네덜란드 해방을 3개월 남겨두고 처형을 당했지만 누구보다 앞장서서 유대인을 구했던 용기 있는 행보가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준다.


또한 홍일점이자 피트 하톡의 약혼자인 아티 워덴은 순종적이고 남자에게 기대는 유약한 캐릭터가 아닌 독립적이고 강인한 여성으로 표현되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아티는 부모를 잃은 유대인 아이들을 보살피고 고아원을 관리하면서 사랑하는 약혼자 피터를 기다리는 애절한 마음을 섬세한 감정연기로 표현해내어 관객들의 눈시울을 붉힌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