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연구원, 6~10살 어린이용 통합교재 발간

▲기독교교육연구원이 발간한 어린이용 교재인 ‘하나님 나라 세워가요’ 6-10살 통합교재(왼쪽)와 교사용 지침서오른쪽)


기독교교육연구원(원장 장신근 교수)은 6월 13일 서울 장신대학교에서 ‘하나님 나라 세워가요! Shouting Generation!!’란 주제로 여름 세미나를 개최했다.


기독교교육연구원은 종교개혁 500주년의 해를 맞아 종교개혁이 가치를 담아 ‘하나님 나라 세워가요! Shouting Generation!!’(하나님 나라 교육과정 시즌2)을 개발했다. 이것은 2016년 ‘하나님 나라 세워가요!’(Build up Kingdom of God, B·K·G) 교육과정의 두 번째 이야기다. 어린이용 교재인 ‘하나님 나라 세워가요’는 6-10살 통합교재다. 교사용 지침서도 함께 나왔다.


기독교교육연구원은 다음세대가 예수님의 하나님 나라 가치를 따라 하나님의 통치를 선포하고, 이 땅 가운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길 소망하는 사람들을 초청해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세미나에서는 B·K·G 교육과정(시즌 1,2) 영상, 찬양 및 오리엔테이션, 주제 해설 및 교육과정 개관, B·K·G 시즌 1 유아·유치부와 아동부 예배, 성경학습, 특별활동의 실제, B·K·G 시즌 2 ‘하나님 나라 세워가요! Shouting Generation!!’의 예배, 성경학습 특별활동의 실제(유치·아동 통합 교육과정) 등에 대한 내용이 소개됐다.


이 책은 1과 ‘하나님 나라 자유를 찾아서’, 2과 ‘하나님 나라 공평을 찾아서’, 3과 ‘하나님 나라 정의를 찾아서’라는 제목으로 짜였다. 교사용 지침서는 준비하는 B·K·G로 B·K·G 교육과정 전체 개관, B·K·G 교육과정 신약적 배경 해설, 세워가는 B·K·G로 예배, 성경공부, 센터학습, 찬양으로 만나는 Shouting Generation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기독교교육연구원은 주제 해설에서 “한국교회가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부흥을 맞이하는 길은 예수님의 가르침과 사역을 회복하는 것이다. 예수님의 삶을 우리 삶 속에서 구현해내는 것이다. 예수님이 중요하게 여기셨던 것을 다시 회복하고 그 가치를 우리의 삶 속에서 실현해가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예수님의 가르침과 그 분이 중요하게 여기셨던 가치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 02-444-3193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