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YFC(십대선교회, 대표 왕동식 목사)는 2017년 7월 31일(월)~8월 2일(수), 8월 3일(목)~5일(토) 두 차례에 걸쳐 천안 고려신학대학원에서 ‘하나님의 형상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여름캠프를 개최한다.


서울YFC 관계자는 “우리는 하나님과 관계를 갖고 있다. 우리는 하나님과 교제하고 그와 완전히 연합할 때 참된 나의 모습을 알게 된다. 그러므로 우리가 다시 회복해야할 진정한 모습은 내 안에 있는 하나님의 형상을 발견하는 것”이라며 “내가 갖고 있는 강점 또한 하나님의 형상 가운데 하나이며 청소년의 시기에 발견해야 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나에게 강점을 주신 이유는 그 강점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삶을 살아가기 위함이다. 각 사람마다 갖고 있는 강점은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우리에게 주어졌기 때문에 그 강점을 찾게 될 때 나를 더욱 사랑하고, 하나님의 창조의 뜻대로 세상을 다스리는 사람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이번 청소년 캠프에서는 나만의 강점을 통해 ‘하나님께 어떻게 영광을 돌릴 것인가?’, ‘하나님이 주신 강점으로 어떻게 사람들을 섬길 수 있을까?’, ‘우리의 강점으로 세상과 문화를 어떻게 다스릴 수 있을까?’의 질문에 대한 나만의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캠프 교육프로그램에서는 훈련받은 간사들이 청소년들과 함께 조별로 운영된다. 청소년들이 공동체 속에서 함께 활동하며 어울리고 그 안에서 믿는 자로서의 본을 보이고 협력해 선을 이루는 신앙공동체를 배운다. 서울YFC는 교육에 대한 효과를 높이기 위해 1차수마다 최대 400명의 인원을 모집해 작은 캠프의 형태로 운영한다. 8~10명의 학생을 1개조로 편성해 1명의 간사와 함께 조별로 이루어지는 교육시스템은 이미 캠프에 참여한 많은 교회와 지도자, 학생들의 간증을 통해 효과와 만족감이 입증된 것으로 평가된다.


뿐만 아니라 교사 및 인솔자를 위한 청소년 지도자 훈련 캠프를 진행해 교회 청소년부의 영적 성장과 양육에 필요한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나눔으로써 캠프 이후에도 교사와 교회의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집회 강사로는 임우현 목사(징검다리선교회 대표, 기독교대안학교 하늘스쿨 교장, CTS라디오 번개탄 진행자, CTS 청년영빨예배 메신저), 이성호 목사(좁은길교회 담임, YOUTH KOSTA 강사), 신종철 목사(분당 우리교회 주일학교 디렉터, 전 총회 집필위원, 분당경찰서 청소년 선도 위원, YOUTH KOSTA 강사), 김보성 목사(용인 향상교회 청소년부 담당, 코스타 강사, 고신대학교 홍보대사)가 나서고, 청소년 지도자 훈련 캠프 강사로 김홍석 목사(안양일심교회 담임, 전 한국YFC 회장), 왕동식 목사(서울YFC 대표, 청소년사역자협의회 회장, YOUTH KOSTA 강사), 현영광 목사(서울YFC 총무, 서울수림교회 부목사, 다중지능 전문강사, YOUTH KOSTA 강사)가 함께한다.


손님으로는 PK(춤추는 예배자, 2012 십자가 디지털싱글앨범), 강찬(CCM Singer Songwriter & Worship Leader, 코스타 강사, ㈔기아대책 홍보대사)이 함께해 찬양의 시간을 인도한다.
캠프에 대한 문의는 서울YFC 홈페이지(seoulyfc.com) 또는 전화(02-3675-1091)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