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블 웨이 부록 2년 만에 두 번째 발간


바이블 웨이의 부록 ‘헤로도토스의 역사와 신,구약 중간사’(한국컴퓨터선교회/저자 및 편집인: 이영제 목사/216쪽, 모두 색, 양장 제본/220*295/3만5000원)도 2015년 3월 15일 초판이 나온 지 2년 만에 내용이 수정돼 3월 15일 2쇄가 발행됐다.


이 책은 성경 시대의 역사와 문화를 좀 더 이해할 수 있도록 성경 밖의 이야기인 헤르도트스의 역사로 시작하고 있다. 바이블 웨이에서 다루지 못한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 책은 성경과 함게 이해가 필요한 부분이 있어 바이블 웨이 별책 형식을 따라게 됐으며, 바이블 웨이 세미나 때 ‘바이블 웨이’와 함께 교재로 사용된다.


이영제 목사는 “이 책의 시작을 헤로도토스의 ‘역사’로부터 시작하게 된 이유가 있다. 필자가 아는 한 성경 외에 일반사에서 헤로도토스의 역사보다 먼저 기록된 신뢰할 수 있는 역사책이 없기 때문이다. 헤로도토스는 역사적인 사실을 후대에 전하기 위해 직접 여행하며 확인하고 자료를 수집해 기록했다. 이 책에서는 헤로도토스가 쓴 역사책의 내용 중에 성경의 배경과 관계되는 부분만 엄선, 축약해 옮겼다”며 “이 책을 통해 구약성경과 신약성경 사이에 다리를 놓아주는 역할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한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