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 하나님의교회피해대책전국연합, 단월드피해자연대, 기독교복음선교회(JMS) 피해자 등 이단·사이비종교단체로 인한 피해를 공동으로 막기 위한 특별한 모임이 열렸다. 바로 유사종교피해방지대책범국민연대(이하 유대연, 이사장 정동섭 목사) 창립총회가 그것.

유대연은 18일 서울 고신총회회관에서 발족식을 갖고 초대 이사장에 정동섭 목사, 상임 이사에 진용식 목사를 선임하고 홍연호 장로, 전승만 변호사, 신현욱 목사, 서영국 목사, 이덕술 목사, 이병렬 장로, 박향미 전도사로 이사진을 구성했다. 앞으로 유대연은 시한부 종말론을 내세우거나 살아 있는 인간을 신격화하는 등 비상식적인 유사종교피해방지법을 제정해 피해를 예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동섭 목사는 개회사에서 사이비 종교에 대응하기 위해 각개전투가 아닌 전교회적 연대가 필요하다는 데 공감한 사람들이 힘을 모으게 됐다사단법인을 만들어 이단들의 고소·고발에 대한 공동대처, 정부와 사이비 종교의 유착 관계 감시, 입법부에 유사종교피해방지법과 사이비 종교 특별법 제정 촉구를 위한 노력을 진행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본 총회 이단대책 상담소장 서영국 목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 이대위원장)는 축사를 통해 과거, 교회사를 보면 종교회의는 진리 싸움을 위해 뭉쳤듯이 오늘날도 교회는 진리 싸움을 위해 뭉쳐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유사종교 피해자들이 직접 자신들의 피해 사례 등을 발표하고 참석자들은 큰 박수로 그들을 격려하고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