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예방·창조론 다룬 책 전격 공개 “다음세대 위해 부모 일어나야한다”

과천약수교회의 쉐마학당연구원(원장 설동주 목사)은 대한민국교회와 세계교회에 쉐마교육을 확산시키고 뿌리내리기 위해 세워졌다. 쉐마학당연구원(www.shemaedu.co.kr)은 쉐마교육을 실시하고자 하는 교회들이 쉐마교육을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쉐마교육 자료를 제작, 보급한다.


과천약수교회의 쉐마교육은 이미 2010년부터 시작해 주일 교회학교 교육과 토요쉐마학당에서 청소년들을 상대로 실시한 결과물이다. 이를 위해 주일 교회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주일쉐마교육 교재와 부모가 자녀에게 직접 성경을 가르치는 토요쉐마학당 교재 및 각종 쉐마 교재를 제작하고 있으며, 쉐마교육에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영상 자료도 만든다.


이와 함께 쉐마학당연구원은 과천약수교회의 쉐마사역을 알리기 위해 글로벌 쉐마학당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에 쉐마학당연구원은 올해 11월 13일(월)부터 15일(수)까지 사랑의교회 수양관(안성)에서 제12기 글로벌 쉐마학당 세미나를 개최한다. 그동안 쉐마교육을 배우기 위해 교단을 초월해서 이 세미나에 참가하고 있으며, 이 세미나에 참석한 목회자와 교육 관련자는 3000명에 이르고 쉐마교육을 실시하는 교회가 600개가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교회마다 좋은 결과의 소식을 듣고 있다는 게 과천약수교회의 설명이다.


이 세미나에는 주강사인 설동주 목사(과천약수교회, 쉐마학당연구원 원장)를 비롯해 김경섭 박사(한국리더십센터 대표)와 한성열 교수(고려대 심리학)가 나선다. 이 세미나에서는 △주일 교회학교 진행 매뉴얼(교사기도회 & 예배 & 교사교육) △멍들어가는 청소년 대책 △좋은 부모 세우기 △부모 자녀 간 갈등관계 문제의 해법 △헤브루타와 디베이트 △청소년 인성교육 △3대가 함께 드리는 주일예배 △3대가 함께 드리는 금요기도회 △부모와 함께하는 역사탐방 △부모와 함께하는 금토쉐마캠프 △매월 첫날 자녀안수기도회 △성경암송학교 & 영어찬양 △쉐마교육의 비전과 목회철학 △토요쉐마교육 매뉴얼 △쉐마교육 토요쉐마 교양작업 △쉐마학당 진행 및 교재 활용법 △쉐마교육과 뇌 발달 △쉐마학당 시연 △쉐마교육 교회 사례발표 △쉐마교재 활용법 △쉐마교육 프로그램 △청년쉐마 교육 교재 소개 △부부쉐마 진행 및 교재 소개 △쉐마학당연구원 도서 및 모든 자료 공개 △동성애 예방 교재 △창조론·진화론 교재 등의 강의내용이 펼쳐진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동성애 예방을 집중적으로 다룬 책이 처음으로 공개되며 동성애 문제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쉐마학당연구원 원장 설동주 목사는 “대한민국교회의 가장 주된 논란이 되고 있는 동성애 문제를 성경적으로 조명하고 자녀들에게 어렸을 때부터 교육할 수 있는 책으로 제작했다”고 밝혔다.


또 이번 세미나에서는 창조론을 다룬 책도 소개된다. 학교에 들어가면 자녀들에게 진화론을 가르친다. 이 때문에 학교에 들어가기 전에 창조론을 자녀들에게 가르쳐야 한다는 것. 유럽교회나 미국교회에 진화론이 들어가고 나서부터 교회가 쇠퇴하기 시작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설동주 목사는“침몰해가는 대한민국교회를 살리기 위해서는 성경적인 방법으로 다음세대를 양육하는 것이다. 쉐마교육이야말로 진정한 대안”이라며 “다음세대를 위해 부모님이 일어나야 한다. 그리고 부모는 교회를 깨워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대한민국교회를 되살리는 길은 어느 한 교회의 노력만으로 해결될 수 있는 정도를 이미 넘어섰다. 대한민국교회들이 함께 힘을 합하여 노력해야만 대한민국교회가 다시 일어설 수 있다”고 제기한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