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출처: churchleaders.com)
▲ (사진 출처: churchleaders.com)


나는 교회를 사랑한다. 그녀는 그리스도의 신부이자 ‘문화 변화’(cultural transformation)의 열쇠다. 그런 의미에서 모든 교회는 위대하다. 하지만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교회 회중들과 공동체에 진정으로 변화를 가져오는 데 있어 많은 것을 바라는 많은 교회가 있다. 그래서 그것을 이루고 있는 교회에 연결하는 것은 진정한 축복이다.


물론 완전한 교회는 없지만, 성경에서 볼 수 있는 최고 수위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많은 교회가 있다.


여기에 위대한 지역 교회에 갈 수 있는 10가지 신호가 있다.


1. 그것은 자신의 모든 아이디어에 대해 ‘예, 케모 사베(Kemo Sabe)’라고 말하기 위해 주위에 ‘톤토 형’(Tonto-type) 리더들을 모으는 론 레인저 목사가 아닌 경건한 리더들로 구성된 팀에 의해 이끈다(딛 1:5-9).


2. 복음은 모든 설교, 프로그램, 모임의 중심이다(고전 15:3,4).


3. 사람들은 단지 ‘무대 팀’이 자신의 운동하는 것을 보는 것이 아니라 영적인 은사를 사용하고 있다(고전 12:12-31).


4. 초대교회와 마찬가지로 그것은 통합되어 그것이 거주하는 공동체의 인구 통계를 완전히 대표한다(엡 2:11-21). 그건 그렇고, 내 친구 데윈 그레이(Derwin Gray)는 이 특정 지점에 대해 많은 훌륭한 자료(블로그, 설교 등)를 가지고 있다.


5. 사랑, 친근함, 관대함, 내·외부 보살핌 프로그램 및 지역 사회 참여가 분위기를 지배한다 (고전 13:1~8).


6. 아마도 회원들이 진정으로 위대한 성경적 대화를 나누고, 투쟁을 나누고, 서로를 위해 기도할 수 있는 번성하는 소그룹 프로그램이 있을 것이다(약 5:16).


7. 사람들은 영감을 받고 자신의 믿음을 나누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8. 가르침과 설교는 성경적이고 신학적이며 대단히 실용적이다(딤후 3:16-17; 4:1-4).


9. 어린이와 청소년에 대한 사역은 사후가 아닌 최우선 과제다(딛 2:1-8).


10. 중보기도는 모든 것에 연료를 공급한다. 교회가 위에서 아래로 구르는 방식의 엔진은 승무원이 아니라 엔진이다(딤전 2:1-8).


이것들은 위대한 교회에 갈 수 있는 10가지 신호다. 다른 징후는 무엇인가?


(작성자: Greg Stier, 자료 출처: churchleaders.com)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