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한달간 집중 돌봄 실시

기아대책은 코로나19 취약 가정 아동 지원 캠페인 여름을 부탁해8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 중 방학을 맞은 저소득 가정 아동들의 생존보호와ž발달권 보장을 위해 기획됐다. 무엇보다도 가장 도움이 시급한 돌봄 결식 신체건강 심리 등 총 네 개 영역에 대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기아대책은 돌봄 영역 지원을 위해 아이 돌봄 서비스 소셜 벤처기업 놀담과 협약을 맺고 8월 한 달간 함께 돌봄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두 기관은 방학 중 보호자 부재로 돌봄이 필요한 30개 가정을 선정해 시간제 방문 놀이시터를 파견하고 가정별로 총 16시간의 놀이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결식 영역 지원을 위해서는 반찬 새벽배송, 방학 급식 등을 마련했다. 기아대책은 반찬 전문업체 몽촌반찬과 협력해 한부모ž조손 가정 등 돌봄 취약 가정 아동 200명에게 2주간 식사 및 반찬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기아대책 지역아동센터 행복한홈스쿨보호 아동을 위한 방학 급식을 지원한다.

아울러 아동의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기아대책은 방학 중 아동의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를 위해 목표달성 지원 애플리케이션 챌린저스너의 점핑을 부탁해프로젝트를 개설하고 2주간 줄넘기 챌린지를 펼쳐 우수 참여자에게 자전거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결연 아동의 방학 중 실내활동을 도울 수 있는 체육 및 놀이키트를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