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리더십연구소 “하나님 사랑·위로·희망 전한다”

▲ 지난해 8월 열린 제1회 PK 행복 수련회
▲ 지난해 8월 열린 제1회 PK 행복 수련회

▲ 지난해 8월 열린 제1회 PK 행복 수련회. 김성중 교수 (사진=http://cafe.daum.net/chedleadership)
▲ 지난해 8월 열린 제1회 PK 행복 수련회. 김성중 교수 (사진=http://cafe.daum.net/chedleadership)

기독교교육리더십연구소(소장 김성중 교수, 장신대)는 8월 6일(월) 오후 2시~8일(수) 오후 4시 경기도 용인 동백8로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통합 소속 영원교회당(070-8248-1211)에서 ‘위路(로)’(사 40:1)라는 주제로 목회자 자녀를 위한 2018 행복 수련회(작은 교회 소그룹 연합수련회)를 개최한다. 이 수련회는 (재)더작은재단, 영원교회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기독교교육리더십연구소 소장 김성중 교수는 “이번 수련회의 주제는 ‘위로’다. 목회자 자녀들에게 필요한 것은 위로다. 청소년들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진심어린 따뜻한 위로다. 이 위로는 중의적인 뜻을 내포하고 있다. 이 위로는 위로 가는 길이다. 참된 위로를 통해 하나님을 더 뜨겁게 만나고 하나님께로 나아갈 수 있다. 위의 것을 바라보며 하나님의 자녀답게 세상을 이기며 힘차게 살아갈 수 있다.”며 “이러한 기대를 갖고 이번 수련회를 준비하고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수련회는 목회자 자녀(초6~고3)를 대상으로 하는데 형제나 자매가 함께 오는 경우 초등학생도 가능하다. 회비는 1만 원(에버랜드 입장권 포함)이다. 신청은 다음카페 기독교교육리더십연구소(
http://cafe.daum.net/chedleadership) ‘행복수련회 신청’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작성해서 내면 된다. 입금계좌 : 우리은행 1005-603-230748(기독교교육리더십연구소).


이번 수련회 강사로는 강찬 찬양사역자, 김성중 교수(장신대 교수, 기독교교육리더십연구소 소장, 코스타 및 전국청소년수련회 강사), 하헌철 전도사(반포교회 청소년부, 찬양/영상 및 PPT 제작), 김은석 목사(일산명성교회, 소그룹 멘토링), 김도환 전도사(분당소망교회 고등부, 찬양/진로 코칭), 이새롬 전도사(큰은혜교회 청년부, 찬양/음향), 이재면 전도사(기독교교육리더십연구소, 성경공부), 이신형 목사(연세대학교 상담코칭지원센터, 새중앙상담센터, 상담/심리검사), 최형문 전도사(성광교회, 캠프 및 청소년 복지), 김준혁 전도사(기독교교육리더십연구소, 사진/홈페이지), 윤상현 목사(좋은씨앗교회, 레크리에이션/초중등 링크사역), 안정훈 전도사(기독교교육리더십연구소, 섬김/이성 교제).


이번 수련회에서는 첫 날 여는 예배를 시작으로 레크리에이션, 위로 타임, 강찬 콘서트, ‘너의 이야기를 들어줄게’, 깊은 만남, 우리도 전문가(분과 프로그램), ‘오늘 낮 주인공은 나야 나’, 에버랜드 끝판 왕 만나기, 우리들의 축제, ‘조금 더 자자’, 자연과 함께하는 침묵 훈련, 결단의 시간, 맛있는 식사 등의 순서가 진행된다. 수련회 첫째 날에는 아이들을 데리고 오는 목회자 부모들을 위해 연구소장 김성중 목사 주관으로 2~6시 여는 예배 시작과 동시에 ‘청소년 자녀교육’이라는 주제 아래 목회자 부부 세미나가 진행된다.


김성중 소장은 “작은 교회 목회자의 자녀로 살아가느라 다양한 마음의 상처를 갖고 힘들어하는 그들에게 참된 하나님의 사랑과 위로와 희망을 전해주고 싶다.”며 “이 수련회는 상담과 멘토링에 초점을 맞춰서 목회자 자녀들의 실제적인 어려움을 들어주고 위로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뜨겁게 하나님을 만나고, 둘째 날에는 에버랜드에 가서 신나게 노는 시간도 갖는다.”고 말했다.

문의·등록 김도환 전도사(010-2800-0421)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