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M이사회 정책모임 대전 선교센터에서 열려


고신총회선교회(이사장 안영호 목사, 본부장 박영기 선교사) 선교전략을 논의하는 정책모임이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대전 선교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정책모임에서는 선교사 재배치 및 본부 선교사 임면 등 선교현안을 처리하고 코로나19 감염병 사태로 2021년으로 미뤄졌던 2020고신총회세계선교대회는 취소하기로 하고 지난 총회에서 KPM정관변경에 따른 인사규정, 보수규정, 재산관리규정 제정 및 시행세칙 수정보완 등 선교 과제를 나누었다. 이밖에도 제64기 OTC 수료생과 제65기 OTC 훈련계획, KPM 2030선교비전 안 등을 보고받았다.


이사회는 먼저 박덕형/정신자 선교사(M국,13년차)를 재배치와 본부 김두평 행정국장의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인도네시아 윤상혁(김나래) 선교사를 행정국장 임면하고 본부 훈련국장 서근석(이정순) 선교사를 새롭게 조직되는 동원홍보국장 전보 발령했다. 또한 신임 훈련국장에는 A국 최익경(강혜현) 선교사를 훈련국장으로 임면했다.


이번 정책모임에서는 적자계정의 원인으로 안식년 선교사의 중장거리 항공료에 따른 부담이 큰 것으로 보고 공동기금을 마련 지역별 형편성을 맞추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또한 페루 서태환/김윤경 선교사와 파라과이 이태호/김미순 선교사의 프로젝트 특별 모금 청원을 심사했다. 서태환 선교사는 지난 2018년 전국남전도회의 후원으로 교회 이전을 위한 건물을 신축하여 이전하였지만 페루 정부에서 실시한 건물 안전점검도 받지 못한 상태에서 다양한 물품들과 설치품들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태호 선교사는 2001년 故김진호 선교사 가정으로 부터 시작한 세르미션스쿨 사역을 이어받아 사역하고 있는 중 코로나19 영향으로 학교사역에 큰 타격을 받았다. 학비를 올해 3월부터 50% 할인해 주고 있지만 등록한 학생 중 약 60여 명이 경제적 사정으로 자퇴하는 등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밖에도 이사회는 중화복음신학원과 KPM의 사이의 협력에 대한 논의와 캄보이다장로교단의 MOU 연장 등 이를 바탕으로 중장기 선교전략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정책모임에서는 제64기 OTC훈련생 구성태/김세원, 이범석/한성정, 정주영/황은지, 남형우/문주위, 이중환/조남희, 신진우 등 목회자선교사 6유닛과 전문인선교사 정종기/김혜숙 1유닛 그리고 자비량선교사 김용숙/염정혜, 윤정숙 2유닛 등 총 9유닛 16명의 수료를 보고받고 14명의 허입 심사와 허락 청원을 처리했다. 향후 제65기 OTC훈련은 오는 2021년 03월 01일 개강하여 대전 고신선교센터에서 국내 합숙훈련 및 유닛별 지역부 탐방 해외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