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결과 사이트 공개 … 다양한 우대 혜택

(사진 고신대학교 제공)
(사진 고신대학교 제공)

고신대학교(총장 안민)는 ‘2019년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IEQAS·International Education Quality Assurance System)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인증대학(2020년 3월~2022년 2월)에 선정됐다.


교육국제화역량인증제는 국제화 역량을 평가해 우수한 대학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고등교육기관의 질을 관리하고 우수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확대하고자 교육부의 주관 아래 실시되고 있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평가에서는 필수지표(불법 체류율 및 중도탈락률)를 포함한 핵심여건 지표(유학생 등록금 부담률, 의료보험 가입률, 언어능력(TOPIK 4급), 신입생 기숙사 제공률)을 심사하고 국제화 지원지표(자체점검보고서)를 평가하고 있는데, 이 세부기준에 부합해야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인증결과는 교육부 공식 사이트 및 국내·외 기관에 공개됨에 따라 고신대학교는 외국인 유학생이 대학을 선택하는데 공신력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해외 한국 유학박람회 참여 우대와 GKS 등 다양한 교육정책과 사업의 우대혜택이 주어진다. 또 외국인 유학생 사증(VISA) 발급 심사기준 완화와 절차 간소화와 체류 기간 상한 부여 등의 혜택도 받는다.


고신대학교 안민 총장은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문화체험 및 행사들을 통해 유학 생활의 안정화를 도모하고 성공적으로 유학 생활을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