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 러시아 역사문화지역 탐방하며 합심기도

총회 유지재단 이사회(이사장 김성복 목사) 68-5차 임시 이사회 회의가 지난 612일 오후 러시아 우수리스크시 아무르스카야 63번지 고려문화센터 내 사랑장로교회(담임 이한우 선교사) 예배당에서 열려 동 이사회의 현안을 논의하고, 극동 러시아 지역 선교사 위로 등 역사문화 탐방을 실시했다.


이날 이사회는 먼저 유지재단 서기 유연수 목사 사회로 경건회를 드려 회계 김광웅 장로 기도 후 이사장 김성복 목사가 히브리서 1214절 말씀을 봉독하고 화평함과 거룩함을 따르라라는 제목으로 설교한 후 이사장이 축도했다.


경건회에 이어 이사 11명 중 10명 출석으로 회의가 시작되어 제68-1차 정기 이사회 회의록을 받기로 가결하고, 업무 보고를 받아 광양영주교회(추가)와 창원영광교회(추가), 경일교회(추가) 모든민족교회(추가) 시온성교회(추가) 마산동광교회(추가) 마곡장로교회 석산교회 고성한내교회(추가) 창원교회(추가) 등 재단편입 신청과 은혜로교회(분할) 마산동광교회(분할) 천성교회(분할) 조눌교회(지목변경, 분할) 등촌교회(멸실) 구자곡교회(교환) 등의 재단에 편입된 부동산 중 합병, 분할, 멸실, 교환 등기부동산 현황을 보고 받았다.


또한 대구경북지역SFC와 부평교회(부산) 월내교회 모든민족교회 안디옥교회 안양일심교회 울산교회 대청교회 향상교회 말씀전원교회 감천제일교회 평택주민교회 창원새순교회 등 39개 교회의 담보제공인가 신청을 보고 받고 처리했다.


이날 업무보고에서는 현재 소송 진행 중인 교회들과 불법건축물건에 대해 재단이 피고로 소송 진행 중인 교회들은 변호사에게 위임, 진행되고 있음을 보고했고, 2018년 법인세 신고와 재정보고를 받았으며, 68회 총회에서 결의된 이사소환제도에 관한 정관 수정과 재단명의로 운영 중인 창원시립복지원의 감사보고도 받기로 결의했다.


또한 이날 이사회에서는 고신언론사의 제68회기 중간결산서(2019. 5. 31)이 보고되었으며, 기독교보와 월간고신생명나무의 유무가 현황도 함께 보고됐다.


한편 이번 유지재단 이사회 임시 기간 중 러시아 극동지역과 일제강점기 독립운동 역사 유적지들을 돌아보며 복음으로 회복되기를 기도하면서 현지 선교지도 위로 방문했다.

저작권자 © 고신뉴스 KN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